게시판
월세 200만원 내고 있다면 건물주 자격이 된다. 공유창고는 현금흐름과 자본소득을 함께 올리는 사업이다. |
---|
날짜 : 2023-12-05 10:08:00 |
부동산 투자와 사업 한번에 두마리 토끼 잡기, 월세 200만원을 낸다면 부동산부터 구입해라.
안녕하세요. 2002년부터 작은 제조업을 하다가 제조업의 한계를 절감하고 2015년 새로운 사업으로 공유창고(셀프스토리지)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만 8년이 지났습니다. 저는 공유창고 사업을 부동산 비즈니스로 보고, 이 사업은 임대가 아닌 자기 건물에서 사업을 해야한다는 것을 알겠되었습니다. 그래서, 지난 8년동안 공유창고용 부동산을 7개나 구입했습니다. 최근에는 온비드 공매를 통해 공장용지를 낙찰받기도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장사에 뛰어들고 있지만, 수요가 줄어서 경쟁력이 떨어져서 대한민국 자영업자의 평균 소득은 200만원정도 된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장사를 잘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월소득이 1천만원이 넘어가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입니다. 월 1천만원, 큰 돈이지만 1년이면 1억2천, 10년을 모아도 부자가 되지 못하고 서울에 아파트 한채를 사지도 못합니다.
제가 B to C 사업을 하면서, 느낀건 사업을 통해서 현금흐름을 만들고, 부동산을 통해 자본소득을 만드는 것이 빨리 부자가 되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 많은 사장님들이 계시는 곳입니다. 만약 월세 200만원을 내고 있다면 당장 자기 건물이나 상가부터 구입을 하라고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월세 대신에 은행이자를 내시면 됩니다.
월세 200만원 내신다면 5억짜리 상가를 사시면 됩니다. 4억대출받고, 월이자 200만원 내시면 됩니다. 1억도 없다고 한다면~~할말은 없지만, 장사를 잘하시는 분이라면 신용으로도 충분히 커버를 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월세 400만원 내신다면 10억짜리 건물을 사시면 됩니다. 두려워 하지 마십시요.
요즘처럼, 경기가 어렵고 매물이 많이 나오고 가격이 떨어진 시기에 좋은 부동산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자기 소유의 부동산에서 장사나 사업을 하면 장점이 많습니다. 첫번째, 당연하게 자산을 축척하는 것입니다. 자산이 늘어난다는 것은 부자가 된다는 것입니다.
두번째, 비용의 안정성입니다. 이자 비용만 지불하기 때문에 고정비용에 대한 통제를 할수 있는 것입니다. 건물주의 무리한 임대료 인상과 갑질이 사라지는 것입니다.
세번째, 재산에 대한 통제가 가능합니다. 업종을 바꾸거나, 인테리어하거나 증축 하더라도 건축법 테두리안에서 내가 원하는대로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장사를 그만두고 쉽다면 월세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네번째, 자산 재평가. 이게 중요합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자본소득을 올리는 것입니다. 팔면 자본소득이 되고 아니면 추가대출로 돈을 만들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대박집이 되면, 그것만으로 부동산의 시세가 올라갑니다. 위치가 좋다면 시간이 지나면 부동산의 가치가 높아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같은 가격에 부동산을 구입하더라도 현재를 보는 것이 아니라 미래발전 가능성을 염두해 두고 부동산을 구입해야 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월세 200만원을 건물주에게 받치고 있지만, 정작 자신은 건물주가 될 생각을 하지 못합니다. 만약, 자신소유의 건물에서 장사를 한다면 안정감과 통제력을 제공합니다. 건물주의 갑질에 좌우되지 않고, 장사에 더욱 매진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장사를 통해 현금흐름을 만들고, 부동산을 통해 자본소득을 올려서 2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는 방법입니다. 장사하는 사람들이 부자되는 길은 이 방법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예을 들면, 교외의 멋진 대형카페가 카페사업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내용을 쳐다보면 카페는 보이는 부분을 담당하고 실제로는 부동산사업입니다. 카페를 통해서, 은행이자와 직원 월급만 낼수 있다면, 깔고 있는 부동산을 통해서 몇년안에 수십억의 자본소득을 올리는 것입니다.
https://youtu.be/a-Pw-vlPcEM?si=n9RW0IdnPaqi7sG3 |